[딥러닝을이용한 자연어 처리 입문] 1107 네이버 쇼핑 리뷰 감성 분류하기(Naver Shopping Review Sentiment Analysis)

 - 대상 데이터 : 네이버 쇼핑 리뷰


  • 총 200,000개 리뷰로 구성된 데이터로 평점이 5점 만점에 1, 2, 4, 5인 리뷰들로 구성된 데이터
  • 평점이 4, 5인 리뷰들에 긍정을 의미하는 레이블 1을, 평점이 1, 2인 리뷰들에 부정을 의미하는 레이블 0
  • 3점인 리뷰는 긍부정 유무가 애매하여 데이터 구성 시에 제외됨

다운로드 링크 : https://github.com/bab2min/corpus/tree/master/sentiment


- 분류 모델 : GRU




nlp_1107_naver_shopping_review_sentiment_analysis_네이버쇼핑_리뷰_감성분류.ipynb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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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출처 : [딥러닝을이용한 자연어 처리 입문] 1107 네이버 쇼핑 리뷰 감성 분류하기(Naver Shopping Review Sentiment Analysis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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